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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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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빛콜(교통약자전용 임차택시) 발대식 으로 교통약자 이동 편의증진 개대되…

광주광역시 일원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해 2008년 전용 차량 8대로 창립한 “광주광역시 교통약자 지원센터” /새빛콜 40여대 추가 하여 7월 1일부터 새빛콜(전용 차량 116대 · 전용 택시 100대

새빛콜(교통약자전용 임차택시) 발대식 으로 교통약자 이동 편의증진 개대되 ...

광주광역시 일원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해 2008년 전용 차량 8대로 창립한 “광주광역시 교통약자 지원센터(원장 최연주 / 이하 센터)”는 오늘 오후 5시 센터(광주 북구 일곡동)에서 “새빛콜” 장애인 전용 택시(개인택시 임차) 40여대의 발대식을 하였다. [사징:조동용/장애인전용 임차택시] 발대식은 센터 안전과장 김선봉의 사회로 진행 되었으며 원장 최연주의 환영사에 이어 임차택시 사업자대표 나승정의 격려사 등으로 진행 되었으며 센터는 오늘 40여대의 교통약자전용 임차택시 발대식을 계기로 기존에 운행하던 60여 대의 교통약자 전용 택시를 더하여 100여 대의 장애인 전용 택시와 전용 차량(휠체어 리프트 차량) 116대를 운행하게 되었으며 분리배차(전용 차량/휠체어 · 장애인 전용 택시/비 휠체어) 및 인공지능 자동배차 시스템을 도입하여 연간 1만 2천여 명에 달하는 장애인 전용 차량 이용자의 이동권 보장에 한층 능동적인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사진:조동용/임차택시대표사업자 나승정] 새빛콜 이용 대상자는 ➀1, 2급 장애인 ➁3급 지적·자폐성 장애인 ➂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중 보행상 장애가 있는 사람 ➃보행장애로 인해 휠체어를 이용하는 만 65세 이상 노인과 ➀~➃항에 해당하는 광주광역시를 방문하는 외국인과 교통약자를 동반하는 가족 및 보호자와 광주광역시 조례에서 정하는 자이다. 한편 새빛콜 이용시간은 연중무휴이며 06시부터 23시까지는 즉시 호출 배차를 하고 있으며 23시부터 06시까지는 예약 호출로 운영하고 있으며 요금은 2Km 기본요금이 660원 이고 이후 150M에 30원씩의 요금이 부과되는 거리,시간 병산제 이다. 운행지역은 광주광역시 모든 지역 및 인접 시·군 (화순, 함평, 나주, 담양, 장성)으로 광주광역시 인접 시·군은 광주 시내에서 출발하는 경우만 가능하며 광주광역시에 사는 곳을 둔 자만 인접 시·군에서 출발 가능하다고 한다. 한편 “새빛콜”중 장애인 전용 택시는 광주광역시 개인택시중 장애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우수한 개인택시사업자를 엄선하여 선발하며 월 260만 원의 임차료와 통신비(월 4만 원)지원 그리고 운송수입(약 40만 원 추정)을 지급하고 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허용범위 에서 가능한 많이 받게 하는게 내가 해야 …

고용보험 사각지대 근로종사자를 대상으로 생계비 150만원을 지급하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 전국 개인택시 시,도 조합별 접근방법 극명히 차이 나 ...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허용범위 에서 가능한 많이 받게 하는게 내가 해야 할 일 ...

고용노동부이재갑 장관은지난 6월 1일 부터 고용보험 사각지대 근로종사자를 대상으로 생계비 150만원을 지급하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이하 지원금)신청이 시작되어 오는 7월 20일 까지 신청을 마감 한다고 밝히면서지원금이 COVID-19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 근로자의 생계 안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었다. 전국 개인택시 시,도지부(이하 조합) 소속 조합원 지원금 신청 산정방법 각 조합 극명하게 차이 나 ... 전국 개인택시 운송업 종사자는 "영세자영업자"로 분류되어 지원금 신청이 가능 하지만, 개인별 준비가 어려운 탓 으로 전국 개인택시 조합별로 소속 조합원의 지원금 신청 서류준비를 지원하고 있으나 전국 대부분의 조합에서 카드매출을 기준으로 25% 영업 손실된 조합원을 상대로 지원금 신청 서류준비작업을 지원하고 있는것으로 확인 되지만 몇몇 조합은제도가 허용하는 범위에서 가능한 많은 조합원이 지원금을 받게 하는게 이사장(조합장)이 당연히 해야 할 일 아니냐고 가능한 많은 조합원이 지원금을 받을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전주개인택시단위조합(조합장 이주섭) ㅣ제주개인택시조합(이사장 전영배) ㅣ부산개인택시조합(이사장 김호덕)제도가 허용하는 범위에서 가능한 많은 조합원이 지원금을 받게 할것 ... [전주개인택시단위조합 조합장 이주섭] 전주개인택시단위조합 조합장 이주섭은 전체 소속조합원의 카드매출 실적으로 영업손실률을 파락한 결과 약 70%의 조합원이 지원금 신청 대상자로 분류되었으며, 영업손실률 25%에 근소한 차이로 대상자로 분류되지 못한 조합원을 상대로 타고미터기 현금매출을 근거로 영업손실률을 산출 하니 그중 약 60% 정도가 지원금 대상에 해당되어 신청서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조합장 이주섭은 카드매출과 현금매출(타코기록)에 의해 지원금 신청 자격에 해당되지 않은 소수의 소속 조합원을 구제하기 위하여 지원금 신청자격에 의한 "의료보헙 납부실적"을 통한 지원금 신청여부를 고용노동부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조합의 존재이유는 조합원의 업권보호 아니겠냐며 조합장 으로써 당연한 행보라고 말 하였다. [제주 개인택시조합 전경] 한편 제주개인택시조합 이사장 전영배는 COVID-19로 인한 영업손실에 어려움을 겪는 소속 조합원의 애타는 마음을 헤아려 처음부터 카드매출 영업손실률 25%에 누락된 조합원중 근소한 차이로 지원금신청자격에서 누락된 조합원을 위해 조합지정 미터기 검정업소와 협조하여 최소한의 실비(1만원)를 자부담하여 타코미터기 매출실적을 조합으로 제출한 조합원의 영업손실률을 검토하여 직접신청 할수있도록 서류를 준비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 개인택시조합 이사장 전영배] 이사장 전영배에 따르면 카드매출 영업손실 25%에 해당하는 소속 조합원은 전체의 약 77%인 2,972대로 잠정 집계 되었으며 타코미터기에 의한 현금매출 영업손실률을 반영한 결과 250~300명의 조합원이 추가로 지원금 신청 자격을 갖게 될것 같다고 밝히며 타 시,도 이사장들에게 합리적 지원금 신청자격 등에 대하여 처음부터 공유 하였다고 밝혔다. 부산개인택시조합(이사장 김호덕)은 지원금 신청서류 지원이 신속하게 이루어질수있게 별도로 12명의 "아르바이트"를 채용하여 소속조합원의 카드매출 자료및 타코미터기에 의한 영업손실률을 근거로한 지원금신청 서류 지원애 힘쓰고 있으며 카드매출에 의한 영업손실률 25% 이상 조합원은 전체 조합원중 약 90%라고 알려지고 있다. 조합은 조합원의 업권보호 와 조합원의 이익을 대변 해야 ... 광주광역시 에서 개인택시 운송업을 하고있는 박 모씨(58)은 카드매출 영업손실률에서 근소한 차이로 지원금 신청 자격이 없다는것을 확인하고 타코미터기 를 출력하여 영업실적(현금매출)을 확인해보니 25% 영업손실에 해당되어 개인적으로 신청서류를 직접 접수할 예정 이라고 밝히면서 광주조합의 임,직원들은 조합원의 업권보호와 조합원의 이익을 대변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지금 이라도 보여야 할 것 이라고 말 하였다. 고용안정지원금은 신청기간 동안에 한 번만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두 차례에 나뉘어 총 150만 원을 받는데, 신청 2주 이내에 1차 100만원을 받고 나머지 50만원은 추가 예산 확보 후에 지급되는것 으로 알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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