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지금은 택시발전의 본질을 이야기할 때이다 1990년대 까지 호황을 누리던 택시가 1990년대 말 부터 지하철과 자가용보급확대, 대리운전 활성화등 으로 택시승객은 급격히 줄고 있는데 정부와 지자체의 잘못된 판단으로 택시공급은 오히려 약24%정도 늘어 났고 설상가상으로 정부에서 허용한 출퇴근통근버스,콜밴,대리운전도 택시업계의 하락 요인중 하나이다.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카풀공유도 시간을 명시 하지 않고 출,퇴근시간대 자가용 유상영업을 허용한 정부와 시간명시를 간과한 택시업계 지도부의 최대 실책 이다. ...
[사진:조동용] 우리는 어떤 이유로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이하;지하철2호선) 건설을반대 하는가 ? 광주 지하철2호선 건설은 광주의 미래를 어둠으로 끌고가려 하는 난폭한 기관차 인것 같다. 광주지하철2호선 건설을 생각하면 다음의 의문점을 떨칠수 없고 마음이 너무 무거워 많은 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싶다 필자가 의문을 가지는 지하철2호선 건설에 대한의문 [하나] 광주 시민이지하철2호선을 을 정기적으로 이용할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전...
[사진:조동용 / 좌측 최형섭ㅣ우측 발행인 류경완] 광주지역 개인택시 사업자들사이에 사실에 반하는 각종 음해와 왜곡으로 인한 조합원들 간의 반목을 방지하고, 그동안 옥석을 가리는 객관적인 장이 마련되지 않으므로 인해, 급기야는 선거때만 되면 확인되지 않은 비방과 이권에 개입된 선거몰이꾼들의 유언비어에 조합원들이 속아 임원들을 잘 못 뽑은경우도 있었다. 광주개인택시사업자 들은 막연히 특정인이 지지하니까 안 뽑는다, 사실유무와 관계없이 과거에 나쁜 짓 했으니까 안 된다는 식의 감정적...